만물상의 잡학다식

만찢남 - 5화까지 정주행

네임구구 2023. 2. 23. 08:45

만찢남

 

만찢남 너무 재밌다.

우리집엔 tv가 없어서 ott를 사용한다.

wave와 tving을 사용하는데 둘이 살다보니 넷플릭스는 가~끔 친구들에게 빌린다!

tving시리즈가 개인적 취향에 잘 맞는다.

최근 만찢남을 우연하게 보았는데

너무 재미있어서 공유해본다.

 

 

 

만찢남을 보게 된 이유는 출연진을 보고 눈에 들어왔기 때문이다..

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나는 평소 기안84 때문에 나혼자 산다를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기안을 좋아한다.

그런 기안과...

잠은행시리즈로 내마음을 빼았은 이말년작가..

그리고 유일하게 장편 웹툰을 정주행한게 신과함께 인데 그 작가 주호민작가님..

사실 케이블tv(?)를 많이 안봐서 주우재의 활약은 잘 모르지만 

istp라는 점을 보았을때 캐미가 좋을 것 같았다.

 

기안84 주호민 이말년 주우재

 

 

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매주 금요일에 1화씩 오픈하는 방식이다.

 

몇부작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.

아마 촬영은 끝났을텐데..

 

일주일에 하나씩 오픈하면 시청자인 내 입장에선 똥줄탄다.

 

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전체적인 스토리는

외딴 섬(무인도)에 갖힌 만화작가들과 주우재가 

외부에 익명의 누군가가 그린 만화대로 살아가는 것이다.

 

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그들은 익명의 외부설계자를 찾기도 해야하고 

매일매일 생활을 위해 만화미션도 해야한다.

그래야 돈을 얻고 무인 상점에서 생활용품/양식을 구매할 수 있다.

 

 

 

4화까지는 외부설계자를 만화가 마인드C로 혼자 생각했다.

외부설계자 모습(?)이 나올때 덩치가 크길래.. 단순 이거였다.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이 사진만 보면 솔직히 덩치크고 중후한 느낌의 운동하시는 분일 것 같은 나의 똥촉이었던 것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런데 5회차에서 나온 힌트 사진을 보니 귀가 달라보였다..

 

누굴까

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힌트 3가지로 보았을때 크게 특징적인것은 귀 모양인 듯 하다.

이 사진으로 마인드c는 나의 용의선상(ㅋㅋㅋ)에서 삭제되었다.

새롭게 떠올리고 있는중이다.

 

 

아마 이 사람이 일러스트 작가에게 직접 의뢰한 것 같다.

왜냐면 엔딩크레딧만 보아도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너무 버젓이 작가가 누구인지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.

이분의 생김새는 자세히 모르지만

몇부작인지도 모르는 프로그램에 

이렇게 대놓고 외부설계자를 보여줄 것 같진 않기 때문이다.

 

출처 픽스필즈

처음 만화의 그림체를 보고 그림비 작가님인가 했는데

신연철 작가님 일러스트를 보니 이분쪽이 더 맞는거같다. 

티빙이 알려주기도 했으니까 ㅎㅎ

 

 

 

생각보다 만찢남에 대한 인기가 없다..

다른 사람들과 같이 추리해보면 좋을텐데

네티즌들에게 아직 관심을 많이 못 받는 것 같다. ..너무 아쉽다.

 

 

그래서 나는... 친구들에게 만찢남 보라고 홍보중이다.

만찢남-0000

 

 

과연 이들은 외부설계자가 누군지 알 수 있을까?

 

만찢남-0000
출처 TVING

햐.. 이 조합 너무 좋다..진짜 너무 즐거워 보기만해도.

 

 

 

많은 사람들이 보고 같이 추측해주면 좋겠다..

만찢남 너무재밌어!!!!!!